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군 청소년 유해환경 모니터링단 운영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유해환경 캠페인
2022년 09월 21일 [의성군민신문]

의성군은 2022년 의성군 청소년 유해환경 모니터링단을 구성하여 916() 의성읍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유해환경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청소년분야에서 청소년이 직접 제안하여 채택된 사업으로, ·고등학생 51명으로 구성되었다.

 

청소년 유해환경 모니터링단은 관내 고등학교가 위치한 4개 읍·(의성읍, 금성면, 안계면, 봉양면)을 중심으로 청소년이 직접 학교 주변 업소(음식점, 편의점, PC방 등)를 방문하여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캠페인 실시하고,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과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916()에는 청소년 10, 의성군청, 의성경찰서, 의성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17명이 참여하였다. 의성읍 내 학교 주변, 시장, 의성역 일대 업소를 방문하여 청소년보호 안내 리플렛, 홍보물품(마스크, 손소독제)을 나눠드리고 19세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 신분증 확인 생활화 등을 안내하였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은 음식점에 가서 술, 담배를 판매금지 홍보를 하는 것이 다소 어색했지만, 우리들을 위한 캠페인을 직접 실시한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했다.

 

ⓒ 의성군민신문

김주수 의성군수는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의 권리를 위한 캠페인을 가짐으로써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인식개선을 기대한다. 또한 지속적인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전개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성군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의성군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