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22년도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의성군 선정 쾌거
안계면 용기리 4년간 180억 투입 유기농산업 게임체인저
교육 체험 먹거리 물류 등 청년 친환경농업 대약진 기대
2022년 05월 12일 [의성군민신문]

의성군은 22년도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지원단지를 안계면 일대에 조성하기로 했다.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지원단지는 의성군 안계면 용기리 일대에 4년간 180억을 투입하여 유기농복합체험시설, 통합유통·물류가공시설, 친환경스마트시범농장, 친환경정원 등 친환경농업실천농가와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친환경농업의 교육·체험·먹거리·볼거리·소비·유통 공간을 조성하여 친환경농업의 가치확산과 소비확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전한 먹거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기반 확충, 유통체계 확립, 소비 확대가 절실한 상황에서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단지 유치로 의성군은 친환경농업 실천기반 확대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효과를 누리게 된다.

   

ⓒ 의성군민신문

 

본 사업유치에 따라 경상북도의 지리적 중심에 위치하는 의성군은 통합신공항과 연계, 경북 친환경 농산물의 수출물류의 중심 거점 역할을 하게 되어, 친환경유기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으로 의성군 및 경북도의 친환경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웃사촌시범마을·펫월드 등과 연계하여 인구유입 등 미래의 젊은 의성만들기 사업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내다봤다.

의성군은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유치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출하처를,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것이며, 친환경농업의 선순환구조 정착으로 의성 친환경농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의성군민신문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성군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의성군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