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도동예술아카이브센터’조성
지역의 문화, 예술, 인적자원을 활용한 공동체 활성화 거점시설
2021년 10월 29일 [의성군민신문]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의 거점시설 중 하나도동예술아카이브센터건립을 위한 건축공사를 지난 1021일에 착공했다.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도동예술아카이브센터는 지역의 문화, 예술, 인적자원을 활용한 공동체 활성화 거점시설로 의성읍 도동리 955-2번지 일원에 연면적 773.35, 지상 3층 규모로 신축하게 되며 1층은 아카이브전시체험관, 마을까페, 2층은 쉐어하우스, 3층은 코워킹스페이스 공간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계속되는 사업이며, 1년차 거점시설 부지매입을 시작으로 주민들로 이루어진 마을계획단 및 사업단 등 운영주체를 발굴하였으며, 3년차인 2021년에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조성된 작은공원을 2개소 완공했고, 주요거점시설인 도동어울림센터가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향후 마을주차장, 골목길환경정비, 마늘상가거리개선 등 주민체감형 사업과 상생협력상가, 갈릭푸드랩 등 지역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을 지역주민,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 계획하고 있으며, 조성된 시설물 운영을 위해 시설별 운영주체(마을계획단)에 대한 역량강화 사업들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22년에는 시설물 조성을 완료하고 그 동안에 양성된 운영주체들이 거점시설물을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의성군민신문

김주수 의성군수는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조성된 시설물과 축적된 주민들의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성군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의성군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