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찾아가는 환경교실」열려
2014년 07월 17일 [의성군민신문]

ⓒ 의성군민신문
안계초등학교(교장 장희진)는 생활 실천 중심의 녹색환경교육의 일환으로 2014. 7. 14(월)에 다목적강당(송백관)에서 5, 6학년들을 대상(94명)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실”을 열었다.
 
“찾아가는 환경교실”은 경상북도 환경연수원에서 계획하는 학교방문 환경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원거리 지역 학생들에 대한 배려로 직접 찾아가서 환경체험 활동을 통한 환경사랑 실천 의지 정립을 목표로 하는 학교단위 현장체험 자연학습장화 교육이다.
 
이날 5, 6학년 학생들은 강당에 모여 연수원에서 오신 김상호 강사님으로부터 인사말씀에 이어 ‘기후변화의 이해’에 대한 PPT 자료를 통한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두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 한 그룹은 만들기 그룹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공작물 만들기를 하였고 동시에 다른 그룹은 학교 주변의 식물 관찰 및 숲 놀이 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처음에 호기심어린 눈으로 다가가더니 곧 프로그램의 내용을 이해하고 즐겁고 적극적인 참여로 임하였다. 아침 9시 50분에 시작한 환경교실은 12시 10분경에 설문지 작성과 함께 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접한 학생들은 새롭고 재미난 수업이었다고 웃으며 친구들과 이야기 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6학년 이상혁 학생은 “동물과 다른 식물이 살아가는 모습을 듣고 참 신기하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소감을 전하고 5학년 황승모 학생은 “앞으로 주변에 있는 작은 생물들도 지나치지 않고 좀 더 다가가 자세히 관찰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라고도 했다.
이번 「찾아가는 환경교실」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환경사랑, 더 나아가 환경지키기 실천의지를 다지는데 좋은 경험이 되었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성군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의성군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