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아동문학작가 서정오 선생님과의 만남
2014년 07월 20일 [의성군민신문]

ⓒ 의성군민신문
□ 도리원초등학교(교장 권영호)는 7월 16일(수)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학생들에게 학교 강당에서 아동문학작가 서정오 선생님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는 도리원초등학교 진로 체험주간에 실시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7월 셋째 주 한 주 동안 학생 인성 함양 및 학생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강사로 참여하신 서정오 선생님께서는 아동문학작가로 ‘옛 이야기 보따리’,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옛이야기 100가지’ 등 다양한 책을 집필하셨으며, 초중고 국어 교과서에도 작품이 개제된 경북지역 유명 작가이다. 학생들은 작가님의 어린 시절 독서 경험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었고, 독서의 소중함에 대해서 깨닫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작가님의 강의가 끝나고 학생들이 작가님께 궁금한 것을 묻는 작가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작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작가의 수입, 작가님이 지은 책 중 가장 좋은 책이 무엇인지 등의 다양한 질문을 던졌고, 작가님이 성실하게 답변해주셔서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You deserve the top fashion and replica mens watches ebay at affordable prices.

All kinds of cheap fake watches amazon keep in stock! All the hot-selling models are available!
 
□ 학생과의 시간이 끝나고 학교 선생님을 대상으로 수업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작가님께서는 교실에서 선생님들이 들려줄 수 있는 옛이야기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셨다. 또한 옛이야기가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예절교육으로 기능할 수 있다는 사실도 함께 알려주셨다.
 
□ 앞으로도 ‘직업 체험 주간’을 통해 수영체험, 디자인 공모전, 나의 꿈 설계하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줄 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성군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의성군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