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8:23: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이슈
김현권씨, 국회의원 당선 유력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투표 1위
실제 농업인 후보로 의성군민 내심 큰 기대
의성군민신문 기자 / muk4569@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6일(토) 20:20
ⓒ 의성군민신문
의성의 인적 자산으로 일찌감치 세인의 주목을 받던 김현권 임미애 부부가 점차 더불어민주당의 중심축으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야당의 혁신 위원회 대변인으로서 활약했던 임미애씨는 의성에서 야당으로 군의원을 지낸 경력이 있다. 남편인 김현권씨도 더불어 민주당에서 의성 청송 군위 위원장을 맡아 오면서 봉양에서 한우 100여 두를 키우는 그야말로 정치하는 농사꾼 부부이다.
지난 3월 5일 김현권씨는 더불어 민주당 농어민 비례대표를 ARS로 선출하는데 입후보, 농어민 위원회 충남 대표 이두영씨와 경합을 벌여 당당히 당선됐다.
그러나 김현권씨는 처음에는 비례대표 순위 20위~30위인 C그룹으로 분류되어 사실 상 당선이 불가능해 졌다가 지난 22일 후보자 간의 정견발표 및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 갑자기 당선안정권으로 급부상했다. 
실제 약 15번까지 당선가능권으로 예상되고 있는 더불어 민주당 비례후보 순위로 볼 때 당직 여성 등 전략공천 후보 10위를 제외하더라도 김현권씨는 상위권 공천이 확실시 된다.
아직 비례대표 후보 등록 등 법적 절차를 남겨두고 있으나 오는 24일~25일 비례대표 후보등록이 되면 제20대 국회의원이 의성에서 나올 확률이 매우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최근 의성이 상주와 통합되어 지역에서 국회의원이 배출될 확률이 떨어지면서 적잖은 위기감에 쌓였던 군민들은 내심 농어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라는 가능성에 굳이 여야를 구분하기 보다는 의성 전체를 위하여 좋은 일이라며 관심을 보였다.
그간 김현권씨의 의성생활이 그리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부인인 임미애씨와 86세대의 대표적 운동권 출신으로 처음 의성에 귀농했을 때 농촌지역에 연착륙하기가 쉽지는 않았다.
20여 년 전 서울대를 나와 이화여대를 나온 부인과 낙후된 농촌으로 귀농하는 일은 거의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의성에 완전 정착을 하고 이웃과 함께 농사를 지으며 두 아들을 잘 키운 이 부부는 어느덧 의성의 인적 자산으로서 의성군민의 작은 긍지가 되어 왔다.
이 부부는 정치 성향이 다르다고 의성군에 살면서 지역발전에 등한시 하지도 않았다. 
김현권씨는 실제 한우를 키우며 농업인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게 의성군 한우협회장과 농어촌공사 비상임이사를 역임하였고 부인 임미애씨는 보통의 의성여성처럼 농사를 지으며 지금도 의성군 규제 개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힘쓰고 있다.  
김현권씨는“이번 기회에 반드시 농촌에 살면서 농사를 짓는 진정한 농민대표가 국회에 입성해야 현실적인 농업 정책을 펼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농업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정책을 잘 준비해 반드시 뜻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산업 공동 워크숍 개최
의성군,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할 수 있다는 믿음!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실시
의성군,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대상’ 수상
의성군의회, 갑진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의성군, 컬링 국가대표 선수 응원
의성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실시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상’수상
의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워크숍 개최
최신뉴스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 신공항 신위 상여집회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이장협의회 성명서 발표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의성의 힘 윤필재 태백을 들어올리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다’  
삼성 봉양에 오다  
의성부군수의 오만과 편견  
해암선생의 ‘의성 한바퀴’  
의성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1  
의성군청 컬링팀 창단식 개최  
태경개발(주), 의성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1억원 기부  
남흥곤 의성군 이장연합회장 취임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245억 공모대박  
의성군, 의성독립운동사 및 176명 독립운동가 학술연구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muk4569@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