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02 오후 07:46: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사회
박 대통령, 모범 나눔 실천자와 오찬간담회 “나눔으로 행복한 희망 대한민국”
의성군민신문 기자 / muk4569@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05일(금) 22:14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범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34명을 청와대로 초청하여 격려하고 함께 소통하는 오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나눔으로 행복한 희망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묵묵히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아울러 나눔에 대한 국민인식을 제고하여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모범 나눔 실천자들은 보건복지부, 나눔국민운동본부, 굿네이버스 등 주요 나눔단체의 추천과 언론보도 사례 등을 통해 초청된 분들입니다.
 
초청 대상자는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의 인적나눔 실천자 13인, 기부, 장학사업 등의 물적 나눔 실천자 9인, 헌혈, 신장기증 등의 생명나눔 실천자 3인, 사회공헌에 앞장선 기업·단체 관계자 7인, 그리고 고아라, 변정수 등 나눔·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유명 인사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참석자들의 대표적인 나눔 실천 사례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972년 고국 벨기에를 떠나 봉사단체인 국제가톨릭형제회 단원으로 혈혈단신 한국에 건너온 배현정(본명 : Marie Helene Brasseur)씨, 시흥동 판자촌에 무료 진료소를 설립하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위해 가정방문 진료를 하는 등 42년 동안 40여만 명의 저소득층에게 의료봉사를 펼쳐 ‘시흥동의 슈바이처’로 불리고 있습니다. “다른 누군가를 돕는 일은 제 운명이자 삶이었어요.”라고 말하면서 “마음만 있다면 봉사할 수 있어요. 내가 가진 것을 나누게 되어 행복합니다.”라며 평생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웃 간에 각박해지는 요즘 서울 변두리 달동네 마을을 정과 웃음이 넘쳐나는 마을로 탈바꿈시킨 신림동의 명물, 박기천 씨는 부부와 같이 고물상을 운영하면서 독거노인 및 생활이 어려운 주위분들을 한 가족처럼 대하며 가진 것을 나누어주어 달동네 행복 바이러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역사 근무 중 70대 노인 승객을 구하다가 예기치 못한 부상으로 공직생활을 마무리한 김창랑 씨는 현재 살고 있는 1억3,000만원 상당의 아파트 한 채와 예금 1억2,000만원 등 평생 모은 재산을 기부했습니다.
 
서울 성북구 석관동 주민센터 내에 ‘돌곳이학교’(2007년 개원)를 운영하는 한미덕 씨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문화 이주여성 및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한글 교육, 문화체험과 출산·의료지원, 고충 상담 등을 통해 이들의 ‘친정엄마’ 역할을 해 오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꾸준히 해 온 헌혈을 시작으로 환자들에게 신장, 간, 골수 등 생명 나눔을 실천한 사색출판사 대표 최정식 씨도 오찬에 참석해 나눔에 대한 의미와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1998년부터 기부와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변정수,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서 아프리카에서 봉사활동을 한 고아라 등 나눔 활동에 앞장선 유명인들이 오찬에 참석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산업 공동 워크숍 개최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할 수 있다는 믿음!
의성군,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실시
의성군,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대상’ 수상
의성군의회, 갑진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의성군, 컬링 국가대표 선수 응원
의성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실시
의성군민 800여명 국토부 항의 집회...관계자 '할복' 시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상’수상
최신뉴스
의성군민 800여명 국토부 항의 집회...관계자 '할복'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 신공항 신위 상여집회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이장협의회 성명서 발표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의성의 힘 윤필재 태백을 들어올리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다’  
삼성 봉양에 오다  
의성부군수의 오만과 편견  
해암선생의 ‘의성 한바퀴’  
의성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1  
의성군청 컬링팀 창단식 개최  
태경개발(주), 의성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1억원 기부  
남흥곤 의성군 이장연합회장 취임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245억 공모대박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muk4569@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