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02 오후 07:46: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교육
의성여고, 제11회 국원제
의성여고인의 꿈과 끼를 펼쳐라!
의성군민신문 기자 / muk4569@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27일(일) 17:44
ⓒ 의성군민신문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다소 느슨해지고 지루할 수 있는 12월. 하지만 의성여고의 12월은 사뭇 다른 모습이었다. 교실에서 영화를 관람하거나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잡담을 하고 있는 다른 학교들과는 달리 모든 학생들이 평소보다 더 열정적으로 학교 활동에 임하고 있었다. 이는 다름 아닌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제 11회 국원제 준비를 위해서이다. 
의성여고(교장 김현인)는 22일 오후 5시 의성문화회관에서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축제인 제11회 국원제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원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최태림 도의원, 정도진 군의회 부의장, 배광우 군의원, 전옥선 총동창회장, 관내 초중고 학교장 등 각계각층의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현인 교장과 김지연 학생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국원제는 각반별 장기자랑으로 꾸며진 1부 순서와 학생들 개인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2부 순서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1부는 반별 댄스, 연극, 합창, 게임 등 다양한 반별 장기자랑으로 꾸며졌다. 학생들은 그 동안 준비해온 자신들의 무대를 개성과 열정으로 가득 채웠다. 학생들의 무대는 단순히 춤과 노래로만 꾸며지지 않았다. 
입시위주의 교육정책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담은 연극, 고전문학 작품에 대한 재해석을 담은 무대 등 의성여고인만의 참신함으로 꾸며진 무대들은 관객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다. 또한 의성새마을여성합창단과 밴드부, 댄스부의 축하공연은 축제를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교사들이 준비한 깜짝 공연으로 시작된 2부는 학생들 개인의 끼와 개성을 발산하는 무대로 꾸며졌다. 교실에서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무대에서 보여주는 학생들부터 평소 갈고 닦았던 자신들의 특기를 여실히 발산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관객들로부터 수많은 환호와 갈채를 받았다. 
김지연 학생회장은 “마지막 축제라고 생각하니 만감이 교차한다. 그동안 축제를 준비하느라 수고한 친구들과 후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라고 했다. 
김현인 교장은 “그 동안 공부하느라 지쳐있었을 학생들이 이렇게 훌륭한 무대를 꾸며준 것이 너무 대견스럽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석해 주신 내빈여러분,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든든한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산업 공동 워크숍 개최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할 수 있다는 믿음!
의성군,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실시
의성군,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대상’ 수상
의성군의회, 갑진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의성군, 컬링 국가대표 선수 응원
의성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실시
의성군민 800여명 국토부 항의 집회...관계자 '할복' 시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상’수상
최신뉴스
의성군민 800여명 국토부 항의 집회...관계자 '할복'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 신공항 신위 상여집회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이장협의회 성명서 발표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의성의 힘 윤필재 태백을 들어올리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다’  
삼성 봉양에 오다  
의성부군수의 오만과 편견  
해암선생의 ‘의성 한바퀴’  
의성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1  
의성군청 컬링팀 창단식 개최  
태경개발(주), 의성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1억원 기부  
남흥곤 의성군 이장연합회장 취임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245억 공모대박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muk4569@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