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17 오후 06:12: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카메라 종합
제120차, 경북 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개최
의성군의회(의장 김광호)는 9일 의성군 봉양면 덕향 회의실에서 경북 북부지역시군의회 의장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0차 경북 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사회종합
의성군, 의성토종배추 종자 나눔 행사 실시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산업 공동 워크숍 개최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할 수 있다는 믿음!
의성군,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실시
의성군,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대상’ 수상
의성군, 컬링 국가대표 선수 응원
의성군의회, 갑진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의성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실시
오피니언
사회종합
포토뉴스
경제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이충원 의원 도의회 자유발언 항공물류단지 의성 배치 촉구 “공동합의문에 관련 내용 명시 경제실익 없는 공항이전 안돼” 
의성군 신공항 신위 상여집회
‘빈껍데기 신공항 억울해서 눈 못감겠다.’ 신공항 신위 상여행렬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이장협의회 성명서 발표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위원장 박정대)는 18개 읍면 이장협의회 회장들과 함께 7일 긴급회의를 열어 대구시 항공물류관련 발표를 겨냥해 커져가는 분노의 목소리를 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최치원문학관 및 고운사 일원에서 30일 오전 10시 ‘천년숲길 맨발걷기’ 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성의 힘 윤필재 태백을 들어올리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위더스제약 2023 민속씨름제천장사씨름대회에서 의성군청마늘씨름단 소속의 윤필재 선수가 태백장사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다’
코로나19와 인공지능(AI)이 생활에 스며들면서 세상은 새로운 도전을 받게 됐다. 이상기후와 러.우전쟁이 일상이 되고, 세계적 경기침체와 불황이 폐업과 빈 점포들로 거리를 피폐하게 하고 있다. 혼란과 불안이 나날이 가중되는 2023년 현재,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나’라는 가르침을 석불사의 부처님께 구해본다.  
삼성 봉양에 오다
5월 8일 봉양면 소재 (사)함께 꿈꾸는 다락방(박신정 이사장)이 삼성 꿈 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 사업에 선정돼 최종 지원증서를 전달받았다.  
의성부군수의 오만과 편견
현행 1년 임기의 의성부군수가 임직한 지 3개월 만에 잦은 돌출언행으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해암선생의 ‘의성 한바퀴’
해암 김재도 선생이 의성 18개 읍면을 둘러보며 오늘의 의성의 풍경과 일상을 기록한다. 그 외 선생이 소장한 의성의 과거모습이 담긴 기록사진을 비교해 보며 의성 백년의 모습을 회고해 보고자 한다.  
의성군민신문 추천사이트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muk4569@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