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2-17 오후 06:23: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지방자치
영웅들의 귀환! 의성군, 컬링국가대표 환영식 개최
의성군민신문 기자 / muk4569@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15일(목) 23:21

ⓒ 의성군민신문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눈부신 활약을 이뤄낸 의성군의 자랑스러운 아들·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의성군은 12일 오후2시 군청 광장에서 김주수 군수, 정해 전 국회의원, 김복규 전 군수, 군의회 의원, 관내기관단체 임원, 지역주민, 학생, 공무원 등 1,0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동계올림픽 컬링국가대표 선수들의 대대적인 환영식을 개최했다. 


  국가대표컬링팀(남, 녀, 믹스더블)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경북도청에서 1시간 동안 열린 환영식에 참석한 뒤 곧바로 의성군청으로 이동해 ‘의성지킴이 청로풍물보존회’(회장 이태분) 회원들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 꽃다발증정, 사인패 전달, 핸드프린팅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의성군민들과 함께 축하분위기를 만끽했다.


  이번 2018 평창동계올림픽 컬링 한국 여자대표팀의 은메달 획득은 컬링의 역사가 비교적 짧은 대한민국에서 수확한 값진 성과이며, 의성여중·고 선후배 사이로 학창시절부터 함께 해 완벽한 팀워크를 자랑하며 대한민국 전역에 컬링 신드롬을 일으켰고 지금까지 국내외 언론, 매스컴, SNS 등에서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의성군은 컬링 열풍이 불면서 지역홍보 효과도 급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자 컬링 대표팀이 국내외 언론들로부터 ‘마늘소녀(Garlic girls)’라는 애칭으로 집중 조명되면서 지역의 최대 농특산품인 의성마늘의 홍보 효과는 물론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컬링의 메카’로 자리잡은 의성컬링장은 우리나라 선수들은 물론 외국 선수들의 전지훈련 및 베이스캠프로 각광 받을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자랑스러운 의성출신 컬링 선수들이 이번 평창올림픽의 진정한 승리자며 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 일등공신들이다. 앞으로도 의성군은 지속적인 시설투자와 우수 선수 육성을 통해 컬링의 대중화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환영식을 마친 선수들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리는‘2018 세계 여자컬링 선수권대회' 에 참가한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의성 펫월드 2020년 4월 개장한다
컬링 라이벌 한국과 일본
경북 농업자원관리원, 의성 이전 확..
의성군의회 꼴불견 7인 의회
‘백천’‘청송여자’‘김지성’검..
영웅들의 귀환! 의성군, 컬링국가..
의성의 자연... 영상에 영원히 남긴..
의성군–그린파머스(주) MOU ..
의성읍 옛모습 영광 되찾는다
조계사, 의성마늘 장다리 뽑기 체험..
최신뉴스
의성군, 안계행복플랫폼 기본계획..  
의성군, 2020년도 토양개량제 무상..  
의성소방서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  
의성 펫월드 2020년 4월 개장한다  
의성군, 분만취약지 외래산부인과 ..  
슈퍼푸드 의성토종마늘 먹고, 내 ..  
의성중,‘학사달력 좋아요’  
의성읍 미미식당 얼큰 닭칼국수vs ..  
의성군, 의성사랑카드 발행  
컬링 믹스더블  
다수의 횡포 소수의 테러  
2020 의성군 공무원 인사 이동  
뭉쳤다 찍었다 해냈다 !!  
기본에 충실 하는 것이 최고의 경..  
의성군 2019년‘신한 THE Dream 사..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amihouse@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