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17 오후 06:12: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지역경제
의성군, 의성사랑카드 발행
10일부터 의성사랑카드
의성군민신문 기자 / muk4569@naver.com입력 : 2020년 02월 11일(화) 11:43
의성군이 10일부터 지류형(종이형) 상품권을 보완하고 카드결제의 편의성을 도입해 지역화폐 유통을 활성화하고자 카드형 지역화폐인 의성사랑카드를 발행한다. 

의성사랑카드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스마트폰 전용 앱인 ‘그리고(지역화폐)’를 통해 신청·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경제투자과에서도 신청·충전 할 수 있으며, 카드 발행기념으로 10억 원 발행분까지 충전금액의 10%(평상시 6%)가 포인트로 지급된다.  
ⓒ 의성군민신문

해당 카드는 카드단말기가 설치된 관내 모든 업소에서 일반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의성군을 벗어난 관외 지역과 유흥·사행성 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번 의성사랑카드 발행으로 구매자에게는 포인트 적립과 소득공제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상인에게는 △가맹점 신청과 환전의 번거로움 해소 △매출 증대 △카드수수료 절감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편리함과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의성사랑카드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 군은 의성사랑카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정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사랑상품권도 지난 설맞이 할인이벤트 기간 동안 22억 원이 판매돼 이번에 출시된 의성사랑카드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군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의성사랑상품권과 의성사랑카드의 부정유통 단속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Among all the uk replica watches stores, this website is the one with the best quality and cheapest price.

Best Swiss replica watches online store offers swiss replica watches review!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산업 공동 워크숍 개최
의성군,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할 수 있다는 믿음!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실시
의성군,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대상’ 수상
의성군의회, 갑진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의성군, 컬링 국가대표 선수 응원
의성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실시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상’수상
의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워크숍 개최
최신뉴스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 신공항 신위 상여집회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이장협의회 성명서 발표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의성의 힘 윤필재 태백을 들어올리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다’  
삼성 봉양에 오다  
의성부군수의 오만과 편견  
해암선생의 ‘의성 한바퀴’  
의성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1  
의성군청 컬링팀 창단식 개최  
태경개발(주), 의성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1억원 기부  
남흥곤 의성군 이장연합회장 취임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245억 공모대박  
의성군, 의성독립운동사 및 176명 독립운동가 학술연구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muk4569@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