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17 오후 06:12: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이슈
봉양전통시장 코로나 딛고 힘찬 기지개
하면 된다. 봉양상인회
‘고객사랑 한마음 축제’
의성군민신문 기자 / muk4569@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4일(수) 21:11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고 봉양상인회(회장 이갑영)가 주최하는 고객사랑 한마음 축제829일 봉양시장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이 지원사업에 지역상인들이 함께 적극적으로 나서 교육과 참여를 통해 지지부진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직접 챙긴 일은 의성군에서는 최초다. 봉양상인회는 20217월 군청으로부터 이같은 사업을 소개받고 동분서주해 이 사업을 따냈다. 이 일을 진두지휘한 인물은 봉양면민에게는 익숙한 화창할인마트 대표 이갑영 씨다.

 

ⓒ 의성군민신문

이갑영 대표는 점점 고령화 쇠퇴화 하는 전통시장에서도 그냥 가만히 앉아서 당할 순 없지 않겠느냐면서 지역상권 활성화와 봉양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무엇이라도 해 보고자 길을 모색하던 중 이번 사업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의 활성화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지원대상이나 지원조건이 까다로워서 의성군에서 지원가능한 전통시장은 의성읍, 안계면, 봉양면 정도로 국한돼 있다.

 

봉양상인회 사무국장 배재용 씨는 “(상인회 회원)모두 첨해보는 일이라 서류다 교육이다 하며 쉽지는 않았지만 상인회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줘서 가능했다라며 활짝 웃었다. 실제로 공단의 상인교육이 있는 날이면 면내 소재 상점들이 대부분 가게를 일찍 닫고 교육에 참여해 거리가 한산할 정도였다.

 

봉양상인회의 고객사랑 한마음 축제는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의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따라서 이 축제가 잘 마무리되면 향후 공동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의 상업경영 뿐 아니라 매니저나 배송인력 등 인력지원 사업까지 연계 활성화할 수 있다. 즉 일회성 사업이 아니라 실제 전통시장 활성화의 출발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부각된다.

 

ⓒ 의성군민신문

김주구 군수는 봉양상인회가 의성의 전통시장 활성화의 롤모델로서 좋은 귀감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갑영 대표는 고객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상품과 기술과 서비스가 있어도 무용지물이 되겠지요. 그러니 829일 선물도 많이 준비해 뒀으니 모쪼록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겨 주시길 바랍니다라며 환영인사를 했다.

 

ⓒ 의성군민신문

사진은 봉양상인회장 이갑영대표

한편 고객사랑 한마음 축제는 경품추첨과 노래자랑도 열린다. 노래자랑은 선착순 접수를 하며 배재용 사무국장(010 8529 6612)에게 연락하면 접수된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의성군, 의성토종배추 종자 나눔 행사 실시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산업 공동 워크숍 개최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할 수 있다는 믿음!
의성군,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실시
의성군,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대상’ 수상
의성군, 컬링 국가대표 선수 응원
의성군의회, 갑진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의성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실시
최신뉴스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 신공항 신위 상여집회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이장협의회 성명서 발표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의성의 힘 윤필재 태백을 들어올리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다’  
삼성 봉양에 오다  
의성부군수의 오만과 편견  
해암선생의 ‘의성 한바퀴’  
의성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1  
의성군청 컬링팀 창단식 개최  
태경개발(주), 의성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1억원 기부  
남흥곤 의성군 이장연합회장 취임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245억 공모대박  
의성군, 의성독립운동사 및 176명 독립운동가 학술연구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muk4569@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