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01 오후 11:29: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사회
조합장, 누구를 뽑아야 하나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 입후보안내 설명회
공명선거 솔선수범 협조 당부
의성군민신문 기자 / muk4569@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23일(월) 17:23
ⓒ 의성군민신문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재봉)는 지난달 28일 의성군 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오는 3월 11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 동시 조합장선거의 입후보예정자 및 조합 선거관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앞서 김연기 사무국장은 이번전국동시선거는 “공정하고 깨끗한 가운데 치러져야 한다”고 전제하고 “위법행위에 대하여는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 할 것”임을 강조하면서 “공명선거에 솔선하여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권창순 관리계장의 입후보 안내 설명이 있었는데 각종 서류가 과거에 비하여 간소해졌으나, 허위사실을 공보나 벽보 등에 기재 할 경우 위법행위가 되므로 특별히 주의 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각종 서류를 완성하기 전에 선관위의 검토를 당부했다.
또한 이상황 지도계장은 선거운동이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임을 강조하고, 특별한 용건 없이 마을회관 등을 순회하면서 명함을 돌리거나 인사를 하는 것은 사전 선거운동에 해당하여 위법행위가 됨을 설명했으며, 선거운동 기간에 할 수 있는 행위와 할 수 없는 행위에 대하여 자세하게 안내하고 금품이나 물품, 부정한 이익의 제공에 해당하는 기부행위는 반드시 과태료 부과 및 고발 등 관용이 없음을 재강조 하고 자수자에 대하여는 과태료 감면사항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의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이다.
3월 11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유권자인 조합원들은 선관위의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의지에 더해 어떤 조합장을 뽑아야 할 것인지 많은 고민을 해 보아야 할 것이다.
지역을 살펴보면 산림조합의 경우는 24년 동안 한번도 조합장이바뀐적이 없다.
표면적으로 본다면 그 조합장은 조합원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고 본다. 하지만 내용을 들여다 보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
그 조합은 현재 자본잠식 상태이다. 과연 그 조합장이 오랜 기간 동안 조합장을 하면서 조합과 조합원들의 권익을 위해서 무엇을 했는지 의심된다.
또한 2012년 새의성농협에서 있었던 농작물 재해보험금 부당 지급과정에 있었던 내용으로 검찰내사를 받고 두 번째 소환조사를 앞두고 류모 대리가 자살한 사건이 있었다.
그 당시 새의성농협조합장이었던 L모씨는 현재 새의성농협조합장 선거를 준비하고 있고, 당시 상임이사(전무)였던 K모씨는 의성농협조합장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의성읍에 사는 조합원 A씨는 “그 동안의 조합장 선거는 속칭 그들만의 리그 였습니다. 그렇게 조용하게 조합별로 치러지다 보니 금품에 의한 유권자의 매수도 공공연하게 이루어져 왔고, 유력 조합원들끼리 담합으로 이권과 자리를 나눠 갖기도 하는 등 비리가 성행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관리 감독하는 이번 동시 선거를 계기로 조합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유능한 조합장들이 선출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대하여 관심과 기대를 보였다.
우리 조합에 어떤 조합장이 선출되어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떻게 일을 할 것인지? 과연 자격이 되는 사람인지 냉철하게 살펴보고 선거에 임해야 할 것이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산업 공동 워크숍 개최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할 수 있다는 믿음!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실시
의성군의회, 갑진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의성군, 컬링 국가대표 선수 응원
의성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실시
의성군민 800여명 국토부 항의 집회...관계자 '할복' 시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상’수상
의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워크숍 개최
경북중부중학교 진로체험 실시
최신뉴스
의성군민 800여명 국토부 항의 집회...관계자 '할복'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 신공항 신위 상여집회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이장협의회 성명서 발표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의성의 힘 윤필재 태백을 들어올리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다’  
삼성 봉양에 오다  
의성부군수의 오만과 편견  
해암선생의 ‘의성 한바퀴’  
의성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1  
의성군청 컬링팀 창단식 개최  
태경개발(주), 의성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1억원 기부  
남흥곤 의성군 이장연합회장 취임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245억 공모대박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muk4569@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