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01 오후 11:29: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사회
미래가치...주목받는 의성군
김주수 군수, 창조경영 미래경영부문 대상 수상
의성군민신문 기자 / muk4569@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6일(토) 20:41
ⓒ 의성군민신문
지난 1월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상을 수상한 김주수 군수가 이번엔 창조경영 미래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2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미래창조 과학부, 산업통상 자원부가 후원한‘2016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시상식에서 미래경영대상을 받았다.
선뜻 군민들에게 피부로 와닿지는 않지만 이번 수상은 전국 지자체 중 13개 정도가 수상한 대상이어서 지난 1월과 같은 내용이라도 그 가치가 다르고 중앙에서 제대로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노령화와 인구감소라는 핸디캡을 갖고 있는 의성군은 현실적 문제 해결과 미래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야 한다. 더구나 의성은 농업이 주산업이라 노령화나 인구감소는 지역 성장에 치명적이다.
김주수 군수는 재임 첫 해 지역 정비사업을 위주로 하면서 깨끗한 의성 이미지를 구축했다. 그 후‘의성眞’이라는 통합브랜드 사업을 구축하였고 농산물 유통 및 6차 산업으로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현실 산업 육성은 노령화나 인구감소의 근본적 대책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특히 전문가들은 지자체 간의 견제나 경쟁에 있어서 신성장 산업의 동력 없이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그래서 김주수 군수는 의성군 종합발전계획의 마스터플랜을 짜고 미래산업으로  국가 반려동물 산업센터, 말산업 육성, 세포 배양 허브 구축 등의 신성장 산업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에 수상한‘2016 한국을 빛낸 창조 경영대상’에는 혁신 부문, 윤리 부문, 창조 부문, 미래 부문 등 13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이 선정됐다. 그 중 의성군이 미래 경영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것은 향후 의성의 미래가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주수 군수 역시 의성의 잠재력에 기대를 거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북의 중앙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 넓고 풍부한 자연 환경 등의 잠재력으로 의성 어느 곳 하나 소외없는 행복의성을 만들겠다”고 하며 또“이제껏 제가 해 논 것은 의성을 어떻게 하면 발전하게 할 것인가를 고민한 것에 불과하지만 이를 토대로 계획대로 잘 진행하게 만드는 것은 의성군민 여러분의 절대적인 합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의성군민신문 기자  muk4569@naver.com
- Copyrights ⓒ의성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의성군․영남대, 세포배양산업 공동 워크숍 개최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할 수 있다는 믿음!
의성군,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실시
의성군의회, 갑진년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의성군, 컬링 국가대표 선수 응원
의성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실시
의성군민 800여명 국토부 항의 집회...관계자 '할복' 시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상’수상
의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워크숍 개최
경북중부중학교 진로체험 실시
최신뉴스
의성군민 800여명 국토부 항의 집회...관계자 '할복'  
“대구시 불통·경북도 무능” 신공항 갈등 강력 질타  
의성군 신공항 신위 상여집회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이장협의회 성명서 발표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의성의 힘 윤필재 태백을 들어올리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다’  
삼성 봉양에 오다  
의성부군수의 오만과 편견  
해암선생의 ‘의성 한바퀴’  
의성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1  
의성군청 컬링팀 창단식 개최  
태경개발(주), 의성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1억원 기부  
남흥곤 의성군 이장연합회장 취임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245억 공모대박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의성군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8-81-36035/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구봉길 215-10 / 등록일: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현묵
mail: muk4569@naver.com / Tel: 054)834-0002 / Fax : 054)834-000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다0142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